광고
광고

영인중, 리더십 함양 위한 간부수련회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7/18 [07:41]

영인중, 리더십 함양 위한 간부수련회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7/18 [07:41]
 
▲     © 충남신문

아산 영인중학교(교장 육근중)는 14일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간부수련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부수련회는 2012년 각 학년 정․부반장과 학생회 간부들을 대상으로 체험적인 수련활동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봉사․협동하는 공동체 의식과 극기심을 길러줌으로써 건강하고 자주적이며, 진취적인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수련활동은 김상철교육연구사(충무교육원)의 리더십 연수와 영인산에서의 체력 및 극기 훈련, 소감문 작성의 시간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김상철교육연구사는 ‘이제는 리더가 주도한다’ 라는 주제로 리더는 조직과 조직 구성원에 대한 사랑과 뛰어난 창의력, 성실성과 지식, 비전과 용기 등 다양한 리더십 요소를 갖춘다면 오랜 기간 동안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련회에 참가한 간부학생은 “수련회활동 중 함께 하는 체험활동을 통해서 협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강의를 통해 진정한 리더의 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담당교사 (학생부장 김기군)는 “공동체 생활을 통해 함께 하는 기쁨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강의를 통해 자기계발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육근중교장은 “단체 활동은 올바른 가치관정립과 공동체의식 함양에 기여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과 학교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또한 리더십 훈련을 통해 도덕성·창의성·지도성을 갖춘 참되고 유능한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