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생, 가족, 교사와 함께 한마음 등반 실시

가족간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5/14 [20:51]

학생, 가족, 교사와 함께 한마음 등반 실시

가족간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5/14 [20:51]
 
▲     © 충남신문

조치원신봉초등학교(교장 임헌국)는 12일 조치원읍 봉산리에 위치한 오봉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등반대회’를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가족 등반 체험 학습은 오봉산 등반코스 외에도 하천길 산책, 숲 생태체험학습 등 체험 코스별로 다양하게 실시됐으며, 가족 등반에 참여한 30가족 외에도 코스별로 교사를 배치해 산행에 따른 안전지도와 함께 각각의 코스에서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가족등반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를 이루어 모두가 신봉교육가족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와 소통의 자리가 되었다. 뿐만이 아니라 산을 오르며 부모 자녀간의 마음여는 대화를 통해 가족의 화목을 다지고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맘껏 만끽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자연정화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과 보존의 중요성을 되새겨봄으로써 등반대회를 마친 학생과 가족들은 지속적인 환경보호활동을 약속하기도 했다.

임헌국 교장은 “이번 가족등반 행사를 통해 학부모의 관심을 유도하고 학교 교육력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가족등반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 어우러져 식물 관찰과 체력 단련,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