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북부권역 71개 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남평생교육원, 창의력신장 및 바른품성 함양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3/02 [16:35]

북부권역 71개 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남평생교육원, 창의력신장 및 바른품성 함양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3/02 [16:35]
 
▲     © 충남신문

충청남도평생교육원(원장 송해철)은 3월 12일부터 6월까지 13주에 걸쳐 '천안 광덕푸른지역아동센터' 등 충남 북부권역(천안, 아산, 공주, 연기)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창의력신장 및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총 71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교육적 배려계층인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들의 창의력향상과 학력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원에 출강하는 분야별 전문 강사들이 해당 아동센터에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충남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피치리더십, 동화구연, 과학실험교실, 한국사, 연극, 예쁜글씨 POP 등 아동센터가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사전에 신청받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그 운영 효과 또한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클레이아트를 지원받는 '선장지역아동센터(아산시 선장면 소재)'의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시내에서 많이 벗어난 변두리에 위치하고 있어 강사분들을 찾기가 어려워 아이들에게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원해 줄 수가 없었는데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평생교육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평생교육원은 교육적 배려계층 대상으로 양질의 학습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지원하여 가정 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계층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