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청 영어교육과정 연수

영어수업능력 제고와 영어교육 내실화를 위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08/12/03 [10:51]

천안교육청 영어교육과정 연수

영어수업능력 제고와 영어교육 내실화를 위해

편집부 | 입력 : 2008/12/03 [10:51]

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저경력교사(교육경력 2년 미만)를 대상으로 영어교육과정 연수를 천안용소초등학교 영어체험실에서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차 연수에서 충남도교육청 영어지원팀장 이혜주 장학사의 ‘개정 초등영어교육과정’과 ‘수업안 작성법’에 관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오는 10일 2차 연수에서는 천안용소초등학교 교사들의 TEE 수업을 참관하며, 나사렛대학교 양현철 교수의 ‘스토리텔링 이론적 배경 및 적용법’에 대한 특강을 한다.

이 날은 천동초등학교 이동복 교사의 국외어학연수체험사례발표가 실시되고 오는 13일 3차 연수에서 천안용소초등학교 권혁운 교장의 ‘미래지향적인 교사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하며, 부여 송간초등학교 강난숙 교사와 논산 두마초등학교 변주은 교사의 수업연구사례발표가 있다.

특히, 천안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저경력교사의 초등 영어과 교수?학습방법 및 TEE 수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인다.

최근 영어교육의 동향 파악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초등영어 교수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초등 영어교육을 활성화하고 영어과 각종 연구대회 참여 의욕을 제고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저경력교사들의 영어관련 연구대회에 관한 참여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천안지역 내 초등 영어교육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황연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