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코로나 후유증 예방 ‘멘캉스쿨 2기’ 실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9:13]

충남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코로나 후유증 예방 ‘멘캉스쿨 2기’ 실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30 [19:13]

 

충남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박정규)는 코로나 19로 인한 심리적 후유증을 예방하는 학교상담 프로그램인 멘캉스쿨(Mental Vacance School: 마음 휴가 학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멘캉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적응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트레스 대처 방법을 안내하여 심리적 후유증을 예방하고자 하는 충남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만의 학교상담 프로그램이다.

 

멘캉스쿨은 공주국립병원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자해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나만의 마음구호키트를 만들고 감정 알아차리기, 감정 돌보기 등의 기술을 통해 나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Dialectical Behavior Therapy): 경계선 성격장애 혹은 정서불안장애 등을 치료하는 증거 기반의 심리치료

 

2023년에는 도내 7개 학교 약 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2024년에는 도내 8개 학교(서천초, 천안성거초, 서산예천초, 서산학돌초, 아산충무초, 논산부창초, 천안미라초, 천안백석초) 3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천초 학생은 “‘감정의 자세한 정의를 알게 되어 뿌듯했고, 앞으로 화가 나는 일이 생겨도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워서 걱정이 덜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국가적 복지서비스로 행정안전부에서 위탁받아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경험자를 위한 무료 상담뿐만 아니라 재난으로 인한 경제적, 심리적 자원연계를 통해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

(무료 상담 안내: 041-640-4845, http://www.safekorea.g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