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공주대, 제2도서관 두드림(제1열람실) 개소식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3:00]

국립공주대, 제2도서관 두드림(제1열람실) 개소식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23 [13:00]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지난 22일 제2도서관에서 학습공간 두드림(DODREAM)’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두드림 개소식은 도서관 자원 공유 플랫폼 및 스마트 학습 인프라 구축을 위한 것으로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립공주대 두드림은 제2도서관 일부 열람실을 국립대학육성사업비 등 총 3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약 90평 공간에 112석 규모로 캐럴형 1인 열람석, 2~6인용 오픈형 열람석, 휴게·힐링공간 등으로 학생들이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해 리모델링한 학습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특히, 도서관 두드림은 24시간·연중 무휴로 학생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 편리하게 공부하고 휴식할 수 있는 학습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날 개소식에 참가한 학생은두드림에서 요즘 트렌드에 맞는 스터디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대학생활과 학업을 위해 제2도서관으로 발걸음이 향한다라고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병수 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의 노후 시설 환경을 개선하여 학내 구성원에게 쾌적한 학습·연구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주대 도서관은 지난 2꿈을 이루는 공간으로 이용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시설물 명칭을 공모하여 두드림을 선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