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환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금상 수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1:17]

성환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금상 수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22 [11:17]

 


성환고등학교(교장 정동진)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학생 및 도민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충남교육청과 충남 소방본부가 함께 주관한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가 충청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부 24개팀 120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경연은 8동안 심정지 발생 상황을 촌극 형태로 연출하고, 심폐소생술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등 외부전문가의 심폐소생술 평가와 내부 심사위원의 무대 표현력 평가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성환고는 중, 고등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다음 달 29일 충남 대표로 소방청 주관 13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2학년 강O민 학생은 "신체 조건없이 누구나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응급처치 대처능력이 향상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환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 및 전공 교과 활동을 통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으며, 매년 관련 공모전 및 경연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