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요양병원! 암 요양병원! 암 특화병원? 무엇이 다른가요?

천안다나힐병원장/다나메디컬그룹 대표 김용준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2/28 [11:17]

요양병원! 암 요양병원! 암 특화병원? 무엇이 다른가요?

천안다나힐병원장/다나메디컬그룹 대표 김용준

편집부 | 입력 : 2024/02/28 [11:17]

 

 

요양병원, 암 요양병원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다나힐병원과 같은 급성기 암 특화병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어떤 분들이 암 면역치료를 하게 되는 건가요? 암요양병원, 급성기 암치료 중 어디를 가야할까요?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암진단 후 수술 전 체력강화가 필요하신 분

둘째 수술 후 상처 치료, 체력 및 면역력 관리가 필요하신 분

셋째 수술 후 후유증 관리, 림프부종, 근육 및 신경 손상으로 인한 통증 관리가 필요하신 분

넷째 항암 및 방사선 치료 전,후 면역 관리와 부작용 관리가 필요하신 분

다섯째 재발 및 전이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신 분 그리고 재발 및 전이 되어 치료를 시작해야 하시는 분 이러한 분들께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암요양병원 전에 요양병원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요양병원은 병원급 의료기관 중 하나입니다. 주로 치매 인지장애, 일상생활이 안되는 와상환자를 치료하는 요양병원이 있으며,

신장투석을 하는 인공신장실을 운영하는 병원,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 사지마비, 파킨슨병, 수술후 치료 등 재활치료가 가능한 재활전문 요양병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암환우의 통증치료와 임종을 앞둔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2017년부터 재활전문 요양병원을 했으며 저희 요양병원의 암환자분들은 주로 장르를 가지고 있는 대장암환자, 암성통증과 복수, 호흡곤란 등 큰 어려움을 가진 환자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가슴 아픈 일은 그런 환자분들에게 주로 옥시코돈, 모르핀 등 마약성 진통제로 통증치료만 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던 때에 통증조절과 함께 회복을 위해 치료를 하는 암면역치료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재활요양병원과 더불어 현재는 내시경, CT 등을 통한 암검진, 암면역치료, 암재활이 가능한 급성기 암특화병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과 항암, 방사선치료의 어려운 과정과 부작용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주며 암의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치료를 하고 일상회복에 도움을 주는 병원이 바로 암요양병원입니다.

물론 기존 요양병원의 치매환자분들, 투석환자, 재활환자에 암요양을 함께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암요양병원만 특성화해서 최신시설과 최고급 온열암치료기로 치료를 하는 병원들이 곳곳에 생기고 있습니다.

 

암 수술 후에 상급 병원에서 위험한 상태는 지났으나 여전히 상처에 대한 통증은 남아 있습니다. 특히 위암, 췌장암, 담도암 등, 복부 장기 수술한 분들의 경우에는 통증뿐 아니라 정상적인 식사를 하기도 힘들고 그래서 기력 저하가 쉽게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암 진단 후에 걱정 가득한 상태로 검사와 수술까지 진행하다 보니 막상 병원에 입원하고 나서야 암에 걸렸구나 하며 우울증이나 불면증으로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항암치료 후에는 울렁거림과 구토로 인해서 식사를 잘 할 수 없어서 기운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입이 헐고 손발 저림이 심하고 장염으로 인해 설사를 심하게 하는 분들도 많고 전신 근육통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방사선치료 후에는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피부발진에 더하여 때론 화상을 입을 때도 있고 기침을 심하게 하는 방사선 폐렴이 오기도 합니다, 역시 방사선치료 후 울렁거림이 심해 음식을 못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술이 불가하여 희망을 잃은 분들에게,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치료를 받으며 암을 이겨내는 분들에게 그 과정에서 생기는 고통과 부작용을 줄여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면역을 잘 지켜내어 암 치유와 더불어 건강한 삶을 사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실제로 암요양병원의 많은 입원 환자분들은 일상회복을 원하는 일반암 환자들이 치료하고 입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로 이런 역할을 하는 곳이 암요양병원이며 이런 병원의 형태는 암요양병원과 한방병원이 있으며 요즘은 몇몇 병원을 중심으로 암요양병원의 편안함에, 맞춤치료식이, 재활기능을 갖추고 장기요양치료와 더불어 단기, 낮병동입원치료와 통원치료 등 보다 적극적인 치료와 검사를 할 수 있는 급성기 암특화병원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희 천안다나힐병원도 그런 마음으로 20218월에 개원한 암특화병원입니다.

 

암은 어떤 질병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암은 환자의 몸과 정신에 그리고 그 곁을 지키는 가족들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질병입니다. 진행 정도에 따라 1기에서 4기 그리고 말기, 호스피스로 분류되며 그 상태에 따라 우리가 이겨내야 할 치료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1~2기가 아닌 3~4기라도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와 더불어 고주파온열암치료, 면역주사치료 등을 통해 이겨낼 수 있는 치유의 길이 항상 있습니다.

 

신부동 천안다나힐병원 : 내과.내시경/통증의학과/한방과 : 041-562-7000

   건강검진문의 : 041-562-7050

   통합암센터 문의 : 010-5797-8275

 

▲직산 다나힐요양병원 : 재활치료전문, 뇌경색, 파킨슨, 수술 후 재활, 치매, 요양

  입원 문의 : 041-590-7777 010-8809-5544

직산 다나포레스트요양원 : 어르신 섬김으로, 호텔형 로비, 찜질방, 족욕실, 물리치료가능

  자매병원과의 의료협진체계 구축

  입소 문의 : 041-583-2341 010-6626-2889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