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73명 배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청소년 당찬 꿈 지원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08:05]

당진시,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73명 배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청소년 당찬 꿈 지원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9/23 [08:05]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22일 당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2회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2회 검정고시에서 당진시는 학교 밖 청소년 77명이 응시하여 전체 합격자 65, 부분 합격자 8명으로 총 73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사업안내, 꿈드림 졸업생 고은윤 학생의 축하공연, 합격증서 수여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여식 후 검정고시 합격생을 위한 대학입시 설명회와 난타와 같은 문화 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합격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 차원에서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출범한 당진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공간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 수능 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 상담,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 직업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