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송악사회복지관, 자연과 함께 즐기고! 배우고! 만드는! 체험

방학특강프로그램 “나는 환경을 지키는 슈퍼맨”진행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2:42]

송악사회복지관, 자연과 함께 즐기고! 배우고! 만드는! 체험

방학특강프로그램 “나는 환경을 지키는 슈퍼맨”진행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8/11 [12:42]

 

송악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81~5일까지 당진·송악지역 초등학교(1~2학년)를 대상 자연과 함께 즐기고! 배우고! 만드는! 방학특강프로그램 나는 환경을 지키는 슈퍼맨을 진행했다.

 

 

이번 방학특강프로그램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천연비누 및 모기퇴치제 만들기’, ‘환경티셔츠 만들기’, ‘송악산 탐방’, ‘나만의 숲 만들기(테라리움)’, ‘탄소중립 교육 등을 통해 자연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매일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그림일기장을 작성하며 참여자들이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활동이 종료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김우 아동은 송악산 숲 체험 교육 때 내가 나뭇잎이 될 정도로 재미있었다.” 민 아동은 테라리움 활동 때 색 모래들이 예뻤고,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재미있었다.”, 원 아동은 첫 수업때 모기퇴치제와 천연비누 등 4가지 종류를 만들었는데 재미있었다. 매일매일 가고싶다”, 훈 아동은 환경티셔츠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을 했다. 티셔츠에 지구를 그렸는데 그 모습을 보니 환경오염을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