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삼선산수목원, 가족 대상 체험프로그램 참가 모집

여름방학 맞아 산림체험으로 추억거리 제공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07:57]

당진시 삼선산수목원, 가족 대상 체험프로그램 참가 모집

여름방학 맞아 산림체험으로 추억거리 제공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2/07/19 [07:57]

 

 

당진시 삼선산수목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수목원에서 식물을 관찰하고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는 나무와 마주보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6~7)와 초등학생(1~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식물을 관찰하고 시각·촉각·후각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제고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내달 5일 오후 6시까지 평일(~금요일)에만 선착순으로 이메일 신청받으며, 참여 인원은 최대 60명으로 한정되어 있어 서둘러야 한다.

 

 

프로그램 세부 활동으로는 수목원에 있는 목본과 초본 알아보기’, ‘습지원과 생태연못에는 누가 살까요?’, ‘꼬마목공사 체험하기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맞벌이 부부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아동센터 및 돌봄기관 등의 단체신청도 받아 이번 프로그램의 수혜 대상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병구 산림녹지과 이병구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활용되는 목재는 우리시 산림산업에서 나온 것을 재활용한 것으로 탄소중립 및 목재 자급률 향상에도 의미가 있다바쁜 생활로 인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을 아이들이 여름방학 기간 다양한 체험으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자 모집 관련 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