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조미경 아산시의원, 아산학 발전으로 지역 연대의식 고취하자!

‘아산시 아산학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7:03]

조미경 아산시의원, 아산학 발전으로 지역 연대의식 고취하자!

‘아산시 아산학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3/22 [17:03]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이 지난 318일 제235회 임시회에서 발의한아산시 아산학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 이달 29일 임시회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조미경 의원이 발의한아산시 아산학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아산시의 역사·문화 등에 대한 관심 및 이해를 높여 지역 사회 연대의식을 고취하고 아산의 정체성 확립 및 시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을 고양하기 위한 아산학 운영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시에서는 아산학 발전에 필요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야 하며, 아산학 진흥사업을 추진하는 학교·기관 또는 단체에 아산학 강좌 개설 또는 연구를 위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밖에 조례안은 아산학 강사의 역량 강화 및 관련 연구 등 아산학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 아산학 활성화·운영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아산학 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아산학을 전문적·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사무의 위탁을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미경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시민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에 많은 관심과 활발한 진흥활동을 펼쳐서 지역 사회 연대의식을 고취하고 아산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바라며, 아산학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