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의회,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건의사항 청취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4:18]

당진시의회,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건의사항 청취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7/22 [14:18]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지난 19일 당진시의회 대회실에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송영팔 대표를 비롯한 9개 업체 대표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각 기업 대표로부터 운영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조상연 의원, 임종억 부의장을 비롯하여 씨씨케이 박남한 대표, 당진돌봄센터 송영팔 대표, 더부러() 조재웅 대표, 단미소() 박상길 대표,여울상담센터 박영옥 대표, 백석올미마을 김금순 대표, 버그네 인효식 대표, 농업회사 엽록소 김덕성 대표, 노르웨이숲() 배병희 대표가 참석했다.

 

각 대표들은 홍보비·시설경비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예산 지원 확대 당진시 불용물품에 대한 무상양여·매각 시 우선권 부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 당진시의회와의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 등을 건의했다.

 

조상연 의원은 기업의 이윤을 넘어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건의사항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여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을 한층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의회는 건의사항에 대하여 의회 차원의 제도개선 방안을 검토한 후 관련 사항에 대한 협의를 위하여 오는 89일 제2차 모임을 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