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대,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초청 인문학 특강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5:44]

공주대,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초청 인문학 특강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11/12 [15:44]

 


국립 공주대학교
(총장 원성수) 교양교육혁신본부는 지난 10일 오후 2시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교직원과 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종특별자치시 최교진 교육감을 초청해 미래를 열어가는 세종혁신교육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먼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어려운 상황임에도 학사 운영을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현장의 교사와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학생들을 배움의 주체로 세우고 학생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살아갈수록 힘을 주는 학교,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학교를 만들려는 세종시교육청의 교육 철학은 코로나 시대에도 일관되게 추진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최 교육감은 코로나 상황임에도 창의적인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과 대화를 풀어가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어려운 상황일수록 적극적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해 나가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주대 교양교육혁신본부에서는 사회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2020년 제1KNU ()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현수(국토교육원 원장), 오세영(시인, 서울대 명예교수), 이춘희(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지철(충청남도 교육감)에 이어 최교진 교육감이 강연에 나섰고 오는 12()에는 마지막 순서로 김동연 전 부총리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