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학교폭력 예방위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개최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7:05]

당진시, 학교폭력 예방위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개최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1/05/12 [17:05]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20217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올해 새로 임명되는 9명의 또래상담자를 포함해 모두 31(중학생 16, 고등학생 15)의 상담연합회원이 참석해 학교폭력예방 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활동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에 따르면 올해는 특히 연합회 활동 목표와 세부 프로그램 안내, 기본교육으로 진행돼 또래상담자들이 학교로 돌아가 친구들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7기 당진시또래상담연합회는 또래상담자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스스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교류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구본휘 센터장(당진시청 평생학습과장)“7기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을 통해 친구끼리 서로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한층 더 성장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는 지난해 전국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최우수동아리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충남청소년지역사회변화프로젝트와 충남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동아리로 선정돼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당진 청소년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