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교육지원청, 청렴실천으로 부조리 예방 앞장선다

학교장 대상‘청렴 리더 특강’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7:50]

아산교육지원청, 청렴실천으로 부조리 예방 앞장선다

학교장 대상‘청렴 리더 특강’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22 [17:50]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은 4월 22((목)) 교육청 대강당에서 유․초․중․고 학교장 8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의 효율성과 내실화를 위해 ‘찾아가는 학교장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충청남도교육청 감사담당관실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를 초청하여 ‘청렴의 나비효과, 갈등 관리 갑질 예방부터’등의 내용을 강연했다. 

 

특강 주요 내용은 ▲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관장의 역할 ▲ 공공재정 환수법, 갑질 근절, 적극행정 면책제도 안내 등이다.

 

 

 

이번 특강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불합리한 관행 개선 중점 교육으로 청렴도 향상은 물론, 갑질․부당업무 지시 근절 교육과 적극행정 면책제도 교육을 함께 운영하여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소극행정으로 인한 부조리 예방을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문희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학교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교장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청렴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만큼 올해는 시기․대상별 구분한 맞춤형 청렴교육을 강화해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아산교육지원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마스크 착용, 손소독,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