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소방서, 2008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우수기관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5/19 [17:26]

“천안소방서, 2008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우수기관 선정”

편집부 | 입력 : 2009/05/19 [17:26]
천안소방서(서장 김재섭)는 대형화재 근절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시한 2008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추진 실적 평가에서 전국소방관서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자로 밝혔다.

추진기간은 작년 11월부터 올 2월까지로 안전관리기반조성, 특별안전점검분야, 특수시책 청장지시 사항 부문 등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 소방안전대책 유공을 인정 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주요 추진 실적으로는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재정비, 지역안전대책 협의회 구성 운영, 주요 취약대상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을 실시하여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단체등과 내실있는 협조 지원체제를 구축하였고 이와 더불어 불조심 표어․포스터 보급, 다중이용장소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재난예방 환경조성 및 분위기 확산을 도모했다.

또한 성탄절 및 연말연시 화재특별경계근무 실시, 주거형비닐하우스 등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집중적인 안전점검 및 예방순찰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으며, 특수시책인『농촌마을 이장 119도우미 위촉』업무를 통하여 마을이장들로 하여금 주민 화재예방 선도, 마을 내 설치된 공용소화기 유지관리, 소방활동 정보제공 등 안전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하여 열악한 소방여건을 가진 농촌마을 주민들의 소방안전 확보 등에 최선을 다했다.

천안소방서관계자는 “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지역기반 조성과 안전관리 환경조성에 적극적으로 임한 직원 모두가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신속한 현장밀착형 소방상 정립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