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안부, 국가 비상대비 역량 강화 워크숍

전 행정기관 및 민간 기업체 비상대비업무담당자 480여명 참석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5/12 [09:28]

행안부, 국가 비상대비 역량 강화 워크숍

전 행정기관 및 민간 기업체 비상대비업무담당자 480여명 참석

편집부 | 입력 : 2009/05/12 [09:28]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 일간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충남,천안)에서 전국의 비상계획관 4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비상대비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전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 기업체에서 비상대비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비상계획관들이 참석하여 2009년도 을지연습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안보환경 변화에 따른 비상대비업무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전쟁 및 재난 재해, 테러 등 포괄안보 위협과 관련된 안보정세를 판단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2009년 을지연습 추진방향에 대하여 토의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민간 중점관리지정업체의 비상대비 조직 및 담당자들의 기능과 역할 제고 방안에 대한 연구 발표와 분임토의도 계획되어 있다.

아울러 녹색성장위원회 김재정 국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에게 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낼 국가비전으로써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그간 비상대비업무와 비상시 인적․물적 자원 동원업무 발전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들을 포상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대통령 표창은 환경부와 강철호 사무관(식품의약품안전청), 국무총리 표창은 (주)기아자동차, (주)삼양컴텍, 함동선 지방행정주사보(충청북도), 조성주 지방전산주사보(광주광역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권택락 비상계획담당관(중소기업청), 임헌준 안전관리실장(신용보증기금), 김명래 비상계획부장(금호산업), 서우성 비상계획부장(대우건설) 받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다소 위축되었던 정부기관 및 민간 기업체의 비상계획관들이 각자 나름대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선진화된 국가 비상대비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