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권일)는 지난 26일 2024년 2분기 봉사왕을 선정하고 표창과 상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선정된 봉사왕은 총 5명으로 △김영애,고영석(당진 2동 주민자치회, 당진 2동 마을계획단) △윤복순(개인) △김봉선(손사랑봉사단, 자율방범연합대(당진 3동)) △조찬용(현대제철 해피 프리즘 가족봉사단, 현대제철 HEPA봉사단) 씨다.
김영애, 고영석 봉사자는 “늘 하는 일이라 일상처럼 하다 보니까 봉사왕이라는 상을 받아 기쁘고 이 상을 받음으로써 더 잘해야겠다는 각오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봉사활동으로는 음식수거, 배분 및 정리정돈 활동을 부부가 함께 꾸준히 해오고 있다.
윤복순 봉사자는 “봉사란 나에게 주어진 임무”라고 짧고 굵게 전했다. 봉사활동으로는 충남지체장애인 협회 당진지회 봉사팀장으로서 달팽이 산악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 준비 등 장애인 관련 봉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봉선 봉사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넘치게 적극적으로 서로에게 활기를 준다면 최고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봉사활동으로는 경로당 어르신들 손 마사지 및 말벗 활동과 야간자율방범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조찬용 봉사자는 “봉사를 더 열심히 하라고 준 것 같아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봉사활동으로는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보조와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어 당진시 자원봉사센터 이권일 센터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1365등록 안 하고 하는 분들이 많아 봉사활동을 하다가 다치거나 상해를 입은 경우 자원봉사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기에 받을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하였고 “당진시를 가장 아름답게 가꾸는 분들이 자원봉사자라고 생각하며 아름다운 당진시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예우 사업에 최대한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 보상과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 분기 마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자원봉사자들을 ‘분기별 봉사왕’으로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