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상반기 운영 평가회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21:59]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상반기 운영 평가회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7/23 [21:59]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원화연)721일 상반기 운영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회는 상반기에서 추진했던 업무와 체험 수업의 우수점을 살펴보고, 하반기운영 방향을 협의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회의는 체험실 운영 자체평가, 보건실 운영 자체평가, 유아 단체체험 운영 자체평가,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 순으로 이루어졌다.

 

체험실 운영 평가는 상반기 체험실 운영 만족도를 비롯한 보완 실적, 우수사항, 전문성 개발 연수, 자원봉사자 활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더 나은 체험실 운영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 토론하였다. 또한 보건실 운영 평가는 보건실 이용자 만족도, 상반기 보건교육 및 교직원 직무연수 추진 상황,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강화된 방역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 및 교직원 안전을 위해 노력할 점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유아 단체체험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는 안전키움 유아 단체체험, 안전교육 원격수업자료 제작, 행복안전 어울림 체험, 안전울타리 가족체험, 미래안전 XR체험, 직원안전역량강화 연수 등 상반기 운영 실적을 되돌아보고 우수사례, 개선점 등을 이야기나누며 하반기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평가회에서 제시된 체험실 보완사항이나 운영과 관련된 건의사항은 직원들이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조치할 계획이며, 유아 안전사고 발생 빈도 분석을 통한 체험 내용을 보완으로 유아가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원화연 원장은 안전한 유치원, 행복한 유아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전국 최초의 유아안전체험관답게 모든 직원이 안전역량강화 및 수업기술 개발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실천해 주어 감사하다. 이번 평가회가 서로를 격려하며 성장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유아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