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 금연클리닉 대면‧비대면 병행 운영

흡연자에게 더 위험한 코로나19, 금연으로 건강 지키세요!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5:11]

당진시보건소, 금연클리닉 대면‧비대면 병행 운영

흡연자에게 더 위험한 코로나19, 금연으로 건강 지키세요!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1/06/18 [15:11]

당진시보건소는 금연결심자를 지원하는 금연클리닉을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1년간 비대면 방식으로만 운영했으나 최근 예방접종 진행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면 서비스도 병행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1:1 맞춤형 전문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 등을 무료로 지원하며 흡연자와 6개월간 소통해 금연 성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서비스의 경우 직접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 또는 모바일을 통해 상담을 받고 지원물품을 택배로 받을 수 있으며 의사 처방이 필요한 금연 치료제는 따로 병원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대면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보건소 방문 시 금연치료제 처방도 바로 받을 수 있다.

 

손미순 건강증진과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시대에 스스로 건강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금연이다. 이번기회에 우리 보건소 금연클리닉 전문상담사들과 함께 실패 없는 금연실천에 도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클리닉 등록을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 금연ON’을 이용하거나 보건소 금연클리닉(041-360-67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