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고, 내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진학 캠프

진로진학 전문교사 10인 초빙 1:1 맞춤 컨설팅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2:46]

온양고, 내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진학 캠프

진로진학 전문교사 10인 초빙 1:1 맞춤 컨설팅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6/11 [12:46]

 


온양고
(교장 김영칠)3학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지도를 위해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캠프를 열었다.

 

이 캠프는 진로진학지도 전문교사 10인을 컨설턴트로 초빙하여 총 10개의 공간에서 1:1 개별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컨설팅의 밀도를 높였다. 이는 높은 만족도로 이어져 당일 참여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졌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밀집도를 최대한 낮추기 위해 도서관에 순번대로 대기하고 있다가 본인 차례가 되었을 때 각 실로 이동하는 개별 맞춤 컨설팅 방식으로 기획되어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컨설팅 과정에서 평소 자녀의 학업과 대입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적극적 참여와 초빙교사들의 전문성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더했다. 또한 주로 대입 수시전형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학업 및 학교생활을 분석하여 학생 개개인별 대입 경쟁력이 있는 대학과 학과를 선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춤으로써 학부모의 호응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았다. 특히, 학교장추천전형의 확대와 더불어 선택형 수능이 실시되는 금년 대입에서 예측 가능한 변수와 그에 따른 대응 방법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 캠프를 주관한 진로진학부장 진호관 교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많은 변화가 수반된 올해 대입에서 자칫 혼란에 빠지기 쉬운 학생들이 진학의 방향성을 찾는 데 큰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 방안을 모색해 온 온양고는앞으로도 학부모의 관심과 요구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학부모 관련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