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초, 인공지능을 체험해요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비대면 인공지능 체험프로그램 참여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0:44]

금곡초, 인공지능을 체험해요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비대면 인공지능 체험프로그램 참여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6/11 [10:44]

 


금곡초등학교
(교장 박서우)69일부터 2주간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 학생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줌( Zoom)을 활용하여 수업이 진행된다. 

 

69일 실시한 체험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활용한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의 개념 및 인공지능의 학습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인간과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 영상을 비교해보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대해 놀라움을 숨기지 못했다. 또한 인공지능 블록과 웹캠을 이용하여 인공지능이 손동작을 학습하게 하고 인공지능과 가위바위보게임을 매우 흥미있게 하였으며 인공지능과 그림 알아맞히기 놀이 등을 하며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공지능을 체험할 기회가 부족하였는데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는 의견이 많았다.”라고 전하였다. 인공지능체험을 통하여 컴퓨팅 사고력 신장은 물론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로 거듭 성장할 금곡초등학교 학생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