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과의 약속‘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SA 등급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 평가서 ‘최우수’ 달성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17:33]

당진시, 시민과의 약속‘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SA 등급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 평가서 ‘최우수’ 달성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6/03 [17:33]

당진시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SA 등급2년 연속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선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202012월 말 기준으로 공약이행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총점이 70점 이상인 지자체에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당진시는 주민자치 정책박람회 개최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에너지센터 및 북부권 건강생활지원센터 설립 등 50개 공약 완료 및 나머지 공약에 대해서도 이행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과 주민소통, 웹 소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일순 기획예산담당관은 민선7기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완벽한 이행을 위해 사업별 실적 점검을 하고 있다대내외 환경변화와 추진 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공약 이행률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6대 분야 100개 공약에 대해 분기별 이행현황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직무성과평가를 비롯해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에 공약을 반영하는 등 이행률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