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칭찬합시다!…제18탄, 강수진 주무관!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 소속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10:43]

[특집] 칭찬합시다!…제18탄, 강수진 주무관!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 소속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6/03 [10:43]

늘 밝고 친절한 미소동료와 우애 돈독, 민원인 응대

천안시 제1호 시민정원사 양성, 공로 커

시청사 수직 정원 유지관리 밤낮없는 연구와 노력

대학생작가와 매칭실습보육공간 및 생활밀착형 숲 조성 앞장

부서 내 막내 공무원, 힘든 일 도맡아적극적인 사고 등 공직자의 표본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 강수진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강수진 주무관은 항상 밝고 친절한 미소로 공원녹지과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강수진 주무관은 시민정원사 양성 및 관리 도시 숲정원관리인 운영 시청사 실내정원 관리 스마트 가든 설치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 등 정원 분야 업무를 담당하면서 푸른 천안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천안시 제1호 시민정원사 14명을 양성 배출하는데 크게 기여 했으며, 공원과 도심 속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정원문화 확산에 앞장섰으며, 양성된 시민정원사와 취약계층을 매칭하는 도시숲정원관리인 운영사업을 추진하여 사회서비스 확산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청사 수직 정원 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청사 수직 정원은 지난 202012월에 1층 로비와 민원실에 조성한 실내정원으로 이미 10여 개의 다른 지차체에서도 방문하여 견학을 하고 갈 정도로 명성이 자자 하다.

 

조성 초기에 온도와 환경 등 식물 적응의 문제가 있어, 강수진 주무관은 주말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수직 정원을 관리하여 현재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와 공공기관 실내 휴게공간에 공기정화식물을 식재 하는 스마트 가든 조성 사업을(기업체 2개소, 공공기관 4개소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학생과 작가와 매칭 하여 정원을 조성하는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과 천안축구센터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을 산림청과 공동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과내 막내 공무원으로 평소 밝고 친절한 미소로 응대하고 공원녹지과 내에서도 어렵고 귀찮은 일을 도맡아 하는 등,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은 물론 탁월한 업무능력과 추진력, 책임감 넘치는  

천안시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 강수진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