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칭찬합시다!…제17탄, 유은미 주무관!

천안시 성거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 소속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16:15]

[특집] 칭찬합시다!…제17탄, 유은미 주무관!

천안시 성거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 소속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5/27 [16:15]

지방세수 증대 및 체납액 징수율 향상 끊임없는 노력

고액 체납자 별도 관리맞춤형 관리, 장기 체납징수 앞장

세무 업무외 주민자치, 체육, 코로나 백신접종 등 궂은일 도맡아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적극매월 1회 이상 회의, 특성 사업발굴

천흥사 자연 봉사 활동 등 주민자치 본연 업무 최선의 노력

 

 

천안시 성거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 유은미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유은미 주무관은 20169월 세무직 공무원으로 공직을 시작한 이후 시청 세무과를 거쳐 성거읍사무소 총무팀에서 근무하고 있다.

 

세무직 공무원으로서 지방세수 증대 및 체납액 징수율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특히 재산세 및 자동차세 등 관련 업무에 대하여 철저한 분석을 통해 업무 개선을 꾸준히 이루었고, 세무민원 관련하여 찾아오는 민원인들에게 늘 상냥한 미소와 몸에 밴 친절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세무공무원으로 주변 직원들로부터 늘 칭찬을 받기도 하였다.

 

20211월 성거읍사무소 총무팀으로 전입 후에는 세무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주민자치, 체육,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등 읍사무소의 온갖 궂은일도 함께 하고 있다.

 

자동차세 고질 체납자에 대하여 매주 번호판 영치 및 전화 독려를 하여, 조금씩이지만 체납세금을 줄여나가고 있으며, 고액 체납자 명단을 따로 관리하여 맞춤형 체납 독려를 통해 그동안 받지 못했던 체납세금을 징수한 바 있다.

 

특히, 결원인 주민자치 전담 업무도 맡으면서 새로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주민자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자, 분과위원회를 새롭게 개편하여 매월 1회 이상 분과회의를 통해 각 분과 마다 특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천흥사 자연 봉사 활동 등 주민자치 본연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업무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끊임없이 걸려오는 문의 전화 및 백신예방접종 예약까지 업무시간이 부족할 정도이지만, 늘 찾아오는 어르신들에게 미소로써 안내하는 참 된 공직자상을 표상하는 성거읍행정복지센터 유은미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