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 탐방] 세계 최고의 포장회사 지향…대한수출포장(주) 송경석 대표를 만나다!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20 [15:49]

[특집 탐방] 세계 최고의 포장회사 지향…대한수출포장(주) 송경석 대표를 만나다!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5/20 [15:49]

2006년 자본금 3, 창업상시근로자 150, 매출 450억 달성 국내 업종 최고

)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 ()한국수출입목재열처리협회 회장 역임

입장면 기업인협의회 회장 5년간 역임성금 5백만원 및 마스크 삼 만장 지원

사업장 인근 마을과 11촌 결연마을 경로당, 연간 일백만 원씩 3년째 후원

 

 송경석 대표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홍천당곡길 56에 위치하는 대한수출포장주식회사(대표 송경석)는 국제 무역에서 비용 절감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 전문적인 목상자 포장을 통해 고객의 비용을 줄여주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이념으로, 세계 최고의 포장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송경석 대표는 국가 간, 국내외 기업 간의 수출과 무역이 자연스러워 짐에 따라, 배송되는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활발해짐에 따라 물품의 상태를 보호하고, 처음 그대로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포장 기술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출용 우드박스 전문포장기업으로서 수출산업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해보고자 대한수출포장주식회사를 설립했다고 목적을 밝혔다.

 제1공장 모습

특히 설비 대당 100억 원을 호가하는 고가 장비를 수출하거나 국내 공장에서 설치하려면 한 치의 오차 없이 꼼꼼하고 정밀하게 포장해야 한다. 장비를 싣고 내리고 운반하는 동안 외부충격이나 먼지와 습기에 노출되지 않게 하는 것이 포장 기술의 핵심이다.

 

이는 설비를 나무 바닥에 올려놓고 고정목을 설치한 뒤 외부충격에 완충을 완벽하게 하고, 무정전 필름, 방청 필름(습기 방지용)으로 장비를 감싸고, 이후 은박지 재질의 진공백을 사용해 제품을 진공상태로 만든다, 또한 외부 충격을 막기 위해 다시 비닐포장과 에어캡으로 둘러싸는 6단계로 완벽한 포장기술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대한수출포장()는 지난 2006년 자본금 3, 5명의 직원으로 창업한 이래 공격적인 영업 전략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20172공장을 신축했다.

 

이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INNO-BIZ),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벤처기업인증, ISO9001인증, ISO14001인증, ISO45001인증, 기업부설연구소, 경영혁신 컨설팅 등을 통하여 기술개발과 효율적 경영으로 상시근로자 150, 매출 450억을 달성하여 국내 업종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또한 송경석 대표는 입장면 기업인협의회 회장을 5년간 역임하면서 지역 경제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사업장 인근 마을에 11촌 결연을 맺고 마을 경로당에 연간 일백만 원씩 3년째 마을 두 곳에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상품 포장 모습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 공동모금을 통하여 불우 이웃돕기성금 오백만 원을 전달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에게도 마스크 삼 만장을 전달한바 있다.

 

뿐만 아니라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기 전까지 5년 동안 교정위원으로서 수용자 교정교화 및 사회복귀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교화 활동을 전개하였고 또한 성실한 재소자에게는 면접을 통하여 출소 후 채용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며, 불우수용자 가족 돕기, 김장나누기, 혹서기 및 명절맞이 수용자를 위한 물품 등을 기부했다.

 

또한 각종 행사 시 음식물 지원 등을 통하여 수용자 복지 향상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는 교정협의회 회장으로서 교정협의회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한국수출입목재열처리협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국가 간 수출산업에 필요한 식물방역 법 개정과 식물검역에 관한 국제협력, 정보교류, 국가 간 검역협상을 주관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 및 관리방안을 적극 제안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한국공업포장협회 회장 ()충남기업혁신단 회장 천안세무서 세정협의회 위원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상임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관세청장 표창충청남도지사 표창 천안시우수기업인상 수상 천안시장 표창 대전지방국세청장 표창 법무부 장관 표창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