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농촌융복합산업’사업자 인증 설명회 개최

21일 인증기관 전문가 초청 질의응답, 6차산업 육성에 박차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5/19 [01:05]

당진시‘농촌융복합산업’사업자 인증 설명회 개최

21일 인증기관 전문가 초청 질의응답, 6차산업 육성에 박차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1/05/19 [01:05]

당진시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사업자 인증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 오후 2시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민들을 찾아간다.

 

6차 산업인 농촌융복합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조·가공의 2차 산업과 체험·관광 등의 서비스 3차 산업을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와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지원사업 설명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평가사업 신청 요령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전문위원 멘토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석 희망자는 사전접수 없이 행사 당일 접수대에서 참석자 등록을 하면 된다.

 

이재중 농촌진흥과장은 많은 농업경영체가 설명회에 참석해 그 동안 궁금했던 사항이 해소되길 기대한다앞으로 농식품 및 농촌체험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백석올미영농조합, 신평양조장영농조합, 당진사과연구회영농조합, 신평농협로컬푸드행복장터, 면천두견주, 농업회사법인진생바이오텍, 올리고마을영농조합, 해품고야, 해나루한과영농조합, 순성왕매실영농조합 등 10개의 농업경영체가 인증 받았으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혜택으로는 농촌융복합산업 자금(융자)신청 가점 부여, 농촌융복합산업 관련사업 선정 우대,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판로확대 지원, 홍보 지원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