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공체육시설, 투명성 제고로 모든 시민에게!

당진시 통합시스템 구축, 조례 개정 등 체육시설 관리에 앞장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5/13 [17:37]

당진시 공공체육시설, 투명성 제고로 모든 시민에게!

당진시 통합시스템 구축, 조례 개정 등 체육시설 관리에 앞장서

편집부 | 입력 : 2021/05/13 [17:37]

당진시는 2019년 공공체육시설 전반에 대한 투명한 운영을 권고하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견을 받아들여 작년부터 공공체육시설 전반에 걸친 시스템 개선을 진행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안은 공공체육시설을 소수 단체가 독점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 골자로, 시민의 건강을 위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설립된 시설이 특정단체 등에 의해 독점된다는 문제점이 제기돼왔다.

 

 

이에 시는 첫째로 공공체육시설 이용 예약을 투명하게 관리하고자 작년 6당진시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해 관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의 실시간 예약현황, 추첨여부가 확인가능하며, 각 읍면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접수까지 가능토록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또 시는 공공체육시설에 관한 공정한 사용기준 마련을 위해 올해 3당진시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일부 개정해 모호하던 시설별 사용 시간을 명확히 했으며, 상위법인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위배되거나 현실에 맞지 않는 조례 일부를 현실에 맞게 개정했다.

 

한편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관리 강화를 위해 생활체육 동호회와의 다목적체육관 위수탁 체결사항을 해지하고 당진시가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특정단체의 독점 없이 누구나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구자건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당진시 통합예약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당진시민들의 품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공공체육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