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예술고, ‘튤립 친구사랑’ 사진전 개최

봄과 함께 열린 학급 사진전으로 인성함양 도모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1:01]

충남예술고, ‘튤립 친구사랑’ 사진전 개최

봄과 함께 열린 학급 사진전으로 인성함양 도모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5/13 [11:01]

 


충남예술고등학교
(교장 심상희)는 5월 아름다운 교정에서 친구사랑 및 우정을 다지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위한 '튤립 친구사랑' 학급 사진전이 진행된다 

 

이 사진전은 충남예술고등학교의 교육 비전인 재능과 인성을 겸비한 덕승재(德勝才) 양성을 목적으로 학생안전생활부와 학생자치회가 함께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행사로 당일의 전시뿐 아니라, 전시 준비를 위한 과정이 뜻깊다. 

 

전시 준비 과정에서는 학급별 친구사랑 나눔 릴레이 사진촬영을 통해 소외된 친구들 없이 함께하며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학생은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다소 어색했던 친구들도 이번 사진촬영을 통해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함께하는
학급 게시판 꾸미기활동을 통해 평소 안내문 일색이었던 학급의 게시판 등 학급환경을 개선하고 반별 단합력을 제고하는 시간이 되었다. 2학년 3반 담임선생님은, “학생들이 직접 사진전을 진행할 게시판에 그림을 그리고, 글자를 배치하며 꾸미는 모습을 보며, 수업 때는 알 수 없었던 아이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한 기회였을 뿐 아니라, 학생들이 함께하는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친해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현재 충남예술고등학교는 튤립 친구사랑학급 사진전뿐 아니라, 아침마다 학생안전생활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인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운동과 전교생이 작성하는 ‘1.5.3.감사노트(하루에 5번 감사하고 3명에게 감사의 마음 표현하기)’를 활용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고품격 예술인으로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