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봄철 농촌 일손 돕기 본격 지원에 나서

농번기 코로나19로 인한 인력 부족현상 선제 대응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4:11]

당진시, 봄철 농촌 일손 돕기 본격 지원에 나서

농번기 코로나19로 인한 인력 부족현상 선제 대응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4/12 [14:11]

당진시는 봄철 영농 기간을 맞아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외국인의 입국이 제한되는 등 인력 부족현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모든 공직자와 농협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 등과 협력해 고령 농가 여성 단독 및 소규모 농가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재해 농가 등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 모든 당진시 공무원이 2회 이상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하도록 독려에 나섰으며, 일손부족이 심각한 4~6월 중 과수 꽃따기, 적과작업, 제철 작물 수확작업 등에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일손 돕기 시 작업 전후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함께 공동작업 시 1m 이상 거리두기, 작업 중 식사 및 간식 제공 금지 등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읍··동지역단위 농협에 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오는 6월까지 운영해 농촌 일손수급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김민호 농업정책과장은 지역 농가들이 코로나19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공직자 뿐 만 아니라 유관기관 참여 독려를 통해 농촌의 인력 부족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