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올바른 학교 생활 지침서 『초등학교 생활백서』 출간

현직 초등 선생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하는 초등교육의 모든것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6/02/11 [13:37]

올바른 학교 생활 지침서 『초등학교 생활백서』 출간

현직 초등 선생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하는 초등교육의 모든것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6/02/11 [13:37]
▲     © 편집부

2016년도 벌써 2월의 반을 넘기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의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다.

이에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생생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올바른 학교 생활 지침서인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초등학교 생활백서』 가 출간되어 조급해진 부모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충족시켜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책 『초등학교 생활백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자녀 교육서인 동시에 초등학교 생활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내 자녀의 남다른 적응과 앞선 교육 성과 못지않게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을 강조함으로써 아이가 생애 첫 공식 사회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라인이 되어주고 있다.

교육현장 경험이 풍부한 현직 선생님들이 저자로 천안 소망초등학교 유영덕 교장을 비롯해 유덕수, 김종진 소망초등학교 교사, 그리고 아산 모산초등학교 이성희 교사가 공동집필했다.

주인공 ‘진모’의 성장 스토리로 내용을 엮어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이야기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학교생활 에피소드로 엮어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교육적인 내용도 쉽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의 학교생활과 성장의 밑거름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초등학교의 학년별 목표, 학사 일정, 대인관계, 학습법, 인성교육, 정부 시책 등을 한눈에 담고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더 이상의 우왕좌왕은 없을 듯 싶다.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신진수 교육연구사는 추천사에서 “현직 교사들이 아이들을 가르치며 체험한 여러 가지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이 궁금해하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자상하게 설명해주는 책이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부터 현재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