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당부

박은정기자 | 기사입력 2015/07/31 [12:45]

아산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당부

박은정기자 | 입력 : 2015/07/31 [12:45]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여름철 강, 계곡, 바다 등을 찾아 물놀이를 즐기는 여행객들의 증가로 사고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휴양지에서의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물놀이 안전사고는 대부분 사고자의 무관심, 방심 및 간단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일어나며, 사고가 발생하면 생명과 직결되는 큰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은 사고 중 하나이다. 이에 아산소방서는 ▲ 물에 들어가기 전 충분한 준비운동 ▲ 수영 중 피부가 땅길 때는 물놀이 중지, 충분한 휴식 권고 ▲ 어린이들의 경우 얕은 물에서도 사고 위험이 있어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 필요 ▲ 구조 경험이 없는 사람은 무모한 구조 삼가 ▲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구조에 자신이 없는 경우 함부로 물속에 들어가는 것을 삼가는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여행객들에게 적극 안내·홍보하고 있다.

오경진 현장대응단장은 "물놀이 안전사고는 주로 주말이나 낮 시간 때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금지구역에서의 물놀이 자제와 음주 후 수영, 어린아이 보호소홀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주의해 여름철 안전하고 즐거운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