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주민자치아카데미' 15일까지 온라인 무료 운영!

코로나19 상황 반영,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무료 운영 결정

윤윤기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14:58]

아산시, '주민자치아카데미' 15일까지 온라인 무료 운영!

코로나19 상황 반영,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무료 운영 결정

윤윤기 기자 | 입력 : 2020/12/03 [14:58]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반영해 ’2020년 아산시 주민자치아카데미‘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2일부터 15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치분권과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해 아산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교육의 내실을 강화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선정사업으로 내년도 추진 예정인 ’17개 읍면동 주민총회‘를 준비하는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교육 수강은 오는 15일까지(주말 제외) 강의 사이트(www.sangsang9.com)에 접속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이름과 연락처 기입)만으로 자유롭게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자치분권이 바꾸는 시민의 삶(유창복 미래자치분권연구소장) ▲참여와 소통으로 살맛나는 지역공동체(송문식 서울민주주의위원회 협치분과위원장) ▲성공하는 마을자치 사례와 방향(송문식 서울민주주의위원회 협치분과위원장) ▲4차산업혁명 시대와 지방자치·주민자치(신윤창 강원대 공공행정학 교수) ▲2021년 읍면동 주민총회 준비과정(오세범 법무법인 다산 변호사) 총 5강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줄어든 시민 대상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온라인 진행을 결정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 홈페이지(asa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