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위기, 저출산 고령화 극복위해 최선 다할 터!

김소당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위원장…명사초청 160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13:58]

국가적위기, 저출산 고령화 극복위해 최선 다할 터!

김소당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위원장…명사초청 160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12/03 [13:58]

 

 

 

김소당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위원장은 20201127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60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김소당 위원장은 올해로 창간12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와 함께 더욱 지역발전을 위해 대표언론의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충남신문은 그동안 지역의 대표언론으로서 언론본연의 기능을 넘어 지역발전을 위한 수많은 사업을 펼쳐왔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넘치는 효경사상에 경의를 표한다고 추켜세웠다.

 

또한 국가적 위기론 까지 대두되는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로 가는 중차대한 현실에 지역대표언론의 역할이 무척 크다우리기관과 유기적인 노력으로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아기새 둥지’(위원장 김소당)20174월 출범한 전국단위 민간단체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명예위원장을 맡고 김소당 충청남도 정책특보가 위원장을 맡아 발족시켰으며, 각계각층의 전문 위원들도 자발적 의지로 참여했다.

 

60여명의 주요 정책위원들이 참여하여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심각성을 사회전반에 알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구상과 국민 스스로 사회적 공감대를 키워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현재 우리사회는 저출산산고령화가 위험시점에 이르러 이대로라면 머지않아 인구 절반이 고령화가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더 이상 정부와 지자체에만 역할을 떠넘길 것이 아니라 국민스스로 당면한 과제를 풀어야할 중차대한 때라고 판단하여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머리를 맞대고 효과적인 출산장려를 위한 지혜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다각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타 기관단체와도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정책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혼인을 미루고 있는 청춘들의 결혼을 독려하고 출산장려를 위한 희망 콘서트와 각계 각 분야의 인사들과 간담회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하며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혼수 준비부터 지혜로운 신혼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소당 위원장은 다음명사로 장석범 천안시서북구청장을 추천했으며, 장석범 구청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