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홍성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 역량 강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4:28]

홍성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 역량 강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10/26 [14:28]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 Wee센터는 2020년 10월 26일(월) 오전 9시부터 2 시간동안 중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2명을 대상으로 자체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집단상담 예술놀이중심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 집단상담에 활용 가능한 놀이 중심 워크숍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심리적 방역’을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제로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예술놀이 활동을 통한 다양한 소통의 경험은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키고, 자기를 이해하고 자기수용능력을 키우며,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긍정성을 높이고 자존감을 향상시키게 된다.

 

 

강의는 예술치료학박사 오승주 교수님이 맡아 집단상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봉사자 선생님들과 함께 하며, 상담봉사활동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수시간이 되었다.

 

홍성교육지원청 주진익 교육과장은 “학생상담은 정서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어 학교생활을 활기차고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되는 만큼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다각적인 측면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활동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