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시정질문…정책제안 쏟아져

천안시사회적경제 지원센터’설치제안 등…시정 점검 및 개선책 모색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17:46]

천안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시정질문…정책제안 쏟아져

천안시사회적경제 지원센터’설치제안 등…시정 점검 및 개선책 모색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10/23 [17:46]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 237회 임시회 시정질문 둘째 날인 22일 김각현 의원, 박남주 의원, 김길자 의원, 김행금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김각현 의원은 사회적 경제와 관련하여 천안시 관내 사회적 경제 조직현황과 일자리 제공형의 취약계층 취업현황을 관련부서에 확인 후 천안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를 설치해서 관내기업과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요구하며 사회적 경제조직들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행정부가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박남주 의원은 감염병대응센터와 관련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천안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감염병대응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감염병대응센터 효율적인 인력운영을 위한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한 적절한 인사배치를 행정부에 요구했다. 이어 천안박물관과 관련하여 시민들에게 외면받는 박물관이 되지 않도록 개방형 박물관장 영입을 통해 박물관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구했다.

 

 

 

김길자 의원은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관련하여 시설과 운영현황을 관계부서에 확인한 후 운영상 여러가지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시설관리공단으로 이관 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경관조명장치 로고프로젝트 관련하여 시민들의 만족도가 좋은 사업이니만큼 안전한 천안을 위해서 다양한 용도로 제대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행금 의원은 자연재해대비와 관련해서 관련부서에 자연재해대비매뉴얼 내용을 확인한 후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수립을 비롯해 철저한 사전계획을 통해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사전관리 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하수시설과 관련하여 풍세산업단지 주변 하천에 오폐수 방류 문제를 지적하며 하수처리시설 신설에 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요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