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명산업, 농축산 발전위해 우량사료 공급 최선 다할 터!

이창길 천안TMR영농조합 조합장…명사초청 153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08:59]

생명산업, 농축산 발전위해 우량사료 공급 최선 다할 터!

이창길 천안TMR영농조합 조합장…명사초청 153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10/15 [08:59]

 

 


이창길 천안TMR(Total Mixed Ration)영농조합 조합장은 202010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53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창길 조합장은 먼저 충남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명사로 자격이 부족한데 초대해주어 감사하다고 겸손을 나타냈다.

 

이어서 충남신문이 올해로 11년째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보내드리는 신문은 무척 의미가 깊으며, 우리 조합에서 펼치는 사업과 연관성이 많아 더욱 유익한 신문이다고 말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는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주로 농축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러한 농사정보를 제대로 접하고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어 더욱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영농조합에서도 어르신들에게 농축산 관련 알찬 정보전달의 좋은 기회가 되어 주는 지역 언론 활성화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창길 천안TMR영농조합 조합장은 올해로 12년째 조합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천안시 최초 4H회장, 천안시 농촌지도자연합회장, 천안시 농민연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천안시 농업인의 날제정을 위해 큰 공헌을 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천안TMR영농조합은 개인이 사료(한우전용 및 낙농용)를 생산하기가 어려운 현실에 영농조합을 구성하여 원활한 생산과 공급으로 농가소득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199515일 설립했으며, 올해로 26년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현재는 32농가가 공동출자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동안 대표적인 성과로는 유량 및 착유량 증대 고급육 출연향상 우량한우송아지 생산량 증대 등을 꼽았으며, 이는 곧 농가소득 증대라는 결과를 나타냈다.

 

 



이 조합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 광덕면 대평리 소재 21,450(6,500)부지에 2021년 준공을 예정으로 신 공장 증설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준공과 함께 최고급 사료 생산량 증대 및 공급원가 절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료의 주 원료인 조사료(IRG/이탈리안 산)를 국내산으로 대체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조사료란?, 농가에서 벼를 수확한 후 논에 목초 종자를 뿌리면 이듬해 모내기 전에 수확 하는 사료용 작물을 말하며, 현재는 수입산이 많지만 국내산으로 전량대체가 가능하며, 사료원가 하락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조합장은 축산 농가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중요한 단백질공급원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조사료와 관련하여 관계자 및 주위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창길 조합장은 다음명사로 유명열 천안시행정동우회 회장을 추천했으며, 유명열 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