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애주의 정신으로, 천안발전위해 봉사활동 강화 할 터!

이은상 대한적십자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장 …명사초청151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1:06]

박애주의 정신으로, 천안발전위해 봉사활동 강화 할 터!

이은상 대한적십자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장 …명사초청151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9/24 [11:06]

 

 

이은상 대한적십자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장 은 202091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51번째 명사로 참여 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은상 회장은 지역의 대표언론인 충남신문의 명사초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충남신문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운 가운데, 코로나확산방지 및 조기종식을 기원하는 캠페인 주도 등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박애주의 정신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적십자의 천안지구협의회장으로써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지역 언론발전에도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은상 회장은 20094월 천안적십자봉사회에 입회한 이래 3,098시간의 사회봉사활동을 했으며,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회원 간 친목도모 및 봉사회 조직 활성화에 헌신하고 노력한 결과 지난 2019220일 제15대 천안지구협의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동안 무료급식소 운영, 희망풍차 결연활동, 구호품 전달활동, 자연보호캠페인, 지역사회 복지활동 등 특히 20년에 발명한 코로나 사태에 수제면마스크 제작과 자가격리자 물품전달 등 천안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하여 사회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노숙자 및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소 운영과 희망풍차 결연사업 등은 IMF이후 실직으로 생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지원, 다문화 가정 등에 밑반찬 및 구호품 등을 전달해 오고 있다.

 

 

 

특히 장학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 학구열 조성 다문화/사할린/외국인 유적지 탐방 및 지원 사할린 동포 고희연 경노잔치 마련 등은

 

천안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사할린 동포들을 위해 장학사업, 국내 역사와 유적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국내 경노사상을 함께 공유하는데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자연보호캠페인 재해구호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피해민들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구호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이 회장은 향후계획에 대해 현재에도 실시하고 있는 희망풍차 결연활동을 조금 더 맞춤형으로 지원을 하고 결연대상자의 수도 점차 늘려갈 예정에 있으며, 2019년부터 실시한 경로당 응급처치 교육(심폐소생술)도 지속적으로 늘려 천안지역에 응급처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응급상황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고 말했다.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도 세대수를 점차 늘려 좀 더 많은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세대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배분할 계획이다고 덧 붙였다.

 

 

 

이은상 회장은 다음명사로 최광용 천안시농업환경국장을 추천했으며, 최광용 국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