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온‧화‧한 천안지역학생회 연합’ 출범하다

천안지역학생, 온라인으로 화합하고 모두가 한마음이 되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3:22]

‘온‧화‧한 천안지역학생회 연합’ 출범하다

천안지역학생, 온라인으로 화합하고 모두가 한마음이 되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9/21 [13:22]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19일‘온화한’천안학생회연합 온라인 출범식을 화상으로 실시했다.

 

온‧화‧한은 코로나19에 따라 대면교육을 화상교육으로 전환해 천안지역학생연합회 학생들이 어려운 시대에 모두가 ‘온라인으로 화합하여 모두가 한마음이 된다.’는 뜻이다.

 

이 행사는 천안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 55명이 모여 연합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학생 주도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해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출범식에서는 친교마당, 소개마당, 분과마당, 선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어색한 첫 만남과 온라인이라는 어려움에도 학생들은 학교의 대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온화한’ 천안지역학생회연합은 앞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네트워크로 소통하며 정책제안을 기획·실시하고 학생들이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는 등 천안학생회 연합으로 민주시민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가경신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천안학생회연합이 학생들의 문제를 심도 있게 고민하고, 정책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 자질을 기르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