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가을멜론 본격 출하!

수신면, 9월15일~25일 적육멜론 ‘레드 퀸’ 출하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7:16]

천안시, 가을멜론 본격 출하!

수신면, 9월15일~25일 적육멜론 ‘레드 퀸’ 출하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9/14 [17:16]

녹육멜론보다 당도6015브릭스(brix)맛과 영양 풍부

 

▲     ©편집부

 

천안시 수신면에서 긴 장마와 폭염 등 이상기상을 이겨낸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가을멜론이 수확을 기다리며 익어가고 있다.

 

가을바람과 함께 수확기를 맞이한 수신멜론은 수신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홈런스타 등 무네트 멜론을 재배한 농가들이 후작으로 재배한 네트멜론이자 과육이 붉은 레드퀸적육멜론이다.

 

적육멜론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함량이 녹육멜론에 비해 60배가 많고 당도도 15브릭스(brix) 이상으로 맛도 좋다.

 



 

본격적인 출하는 915일부터 25일까지로, 특히 추석을 앞두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추석선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학근 천안멜론농촌지도자회장은 봄멜론과는 달리 가을멜론은 많은 농가들이 재배를 고민하고 있는 실정인데 이는 고온과 생리장해, 바이러스 다발생 등 고온기 재배환경 관리가 어렵고 노력에 비해 소득이 떨어지기 때문이라며,

 

 



그럼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이기 위해 해마다 재배에 있어 신기술을 투입하고 환경관리에 힘쓰며 재배하고 있으니 많은 소비자들이 수신멜론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박달영 연구보급과장은 앞으로 천안지역에서 고품질 가을멜론이 안정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이상기상 대비 및 고온기 재배기술을 보급해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