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복지 활성화 위한 시민참여촉진…천안사회복지발전 이바지 할 터!

이원직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장…명사초청 145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3:34]

사회복지 활성화 위한 시민참여촉진…천안사회복지발전 이바지 할 터!

이원직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장…명사초청 145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8/12 [13:34]

 

 



이원직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장은 202087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45번째 명사로 참여 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원직 회장은 먼저 충남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신문보내기 일환 명사로 초대해주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동안 충남신문은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천안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면서 언론의 기능을 넘어 지역사회발전에 지대한 공로 큰 언론사로 정평이 나있다고 말했다.

특히 동서횡단철도건설사업 대통령공약 채택을 위한 캠페인을 비롯해서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어르신 건강을 위한 스포츠 함양 일환인 그라운드 골프대회주관 등 수없이 많은 업적을 달성했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 복지 향상을 위해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에 의거한 법정 단체로 사회복지기관들이 연합하여 상호 간에 정보 교류를 강화하고 각종 복지사업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복지사업의 활동을 조직적으로 조성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천안시 사회복지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권익향상 및 소진 예방을 위한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1월에는 천안시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천안시사회복지사협회,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신년교례회를 추진하여 사회복지 발전에 선제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원직 회장은 천안시 동남구 북면에 위치한 장애인거주시설 참 아름다운 집시설 장으로 장애인복지법의 규정에 의한 일반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일정기간 동안 거주·요양·프로그램 지원 등의 서비스제공과 동시에 지역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을 통하여 사회통합을 할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은 불타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 및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원직 회장은 다음 명사로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을 추천했으며, 전만권 부시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 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