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전자기계고, 아침먹기 캠페인 및 인성교육 캠페인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13:15]

아산전자기계고, 아침먹기 캠페인 및 인성교육 캠페인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08/03 [13:15]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교장 강진봉)는 3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눔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조식지원 프로그램인 아침먹기 캠페인행사를 실시했다.

 

아침머꼬(지도교사 이정리)는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아침머꼬]에 충남에 있는 고등학교로는 유일하게 본교만 신청하여 선정됨에 따라 지금까지 저소득 학생, 장거리 통학과 맞벌이 등의 이유로 아침을 굶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었다.

 

이번에는 아산농업센터에서 학생4-H 활동 지원금을 받아 3일 740분부터 전교생에게 아침 먹이기 행사를 실시했다. 아침머꼬 및 학생 4-H, 그리고 학교 급식실에서 함께 한 이번 행사에서는 등교하는 학생을 맞이해 사랑과 애정이 듬뿍 담긴 빵과 우유를 나누어주며 학생들의 등굣길에 행복과 즐거움을 서로 나누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 4-H에서 바른 말 고운 말 쓰기’, ‘인사 잘 하기캠페인을 함께 벌여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큰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이정리 교사는
학생들이 빵과 우유를 받으면서 수줍어하면서도 행복해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고, 학생들과 서로 인사하면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교사와 함께 학생들을 사랑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아침 나누기를 통해 서로가 마음을 주고 받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행복감을 감추지 않았다
 

 

2학년 최호택 학생은 아침등교시간에 생각지도 못하게 선생님께서 마련하신 정성이 담긴 빵과 우유는 세상에서 가장 값지고 맛있었다. 선생님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는 행복감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면서 환하게 웃으면서 즐거워했다. 

 


등굣길 아침 나누기행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동참하여 학생들에게 아침 결식률을 낮춰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한 성장으로 학교생활 적응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게 되었다. 예산지원은 아산농업센터의 학생4-H 활동 지원금과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