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보건소, 국가 암검진사업 집중 홍보

암검진 안 받으면 암환자 의료비 지원 받을 수 없어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3:33]

당진시보건소, 국가 암검진사업 집중 홍보

암검진 안 받으면 암환자 의료비 지원 받을 수 없어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0/07/09 [13:33]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당진시 보건소에서는 전직원이 지역내 검진대상자들에게 매일 1:1전화독려, 안내문자 발송 등 정확한 암검진 안내를 제공하고있다.

 

올해 국가 암검진은 짝수연도 출생자로 우리나라 발병율이 가장 높은 6(, . 대장, 유방, 자궁경부, )암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으로는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이다.

 

특히 만 50세 이상의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대장내시경이 아닌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보건소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분변통을 이용해 검진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해당연도에 검진을 받아야 보건소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며, 암 환자 의료비 지원으로는 건강보험가입자 최대 200만 원, 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최대 220만 원의 암 환자 의료비가 지원되며, 미수검시 암 의료비지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많은 수검자가 붐비는 연말보다는 7~8월 휴가철을 이용하도록 격려하며, 암검진의료기관은 보건소 또는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관련 문의는 당진시보건소 보건행정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