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100세 시대, 아름다운 동행…치매예방 최선 다 할 터!

이인기 국제인지교육협회 대표…명사초청 133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5/14 [15:13]

100세 시대, 아름다운 동행…치매예방 최선 다 할 터!

이인기 국제인지교육협회 대표…명사초청 133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5/14 [15:13]

 

  © 편집부



이인기 국제인지교육협회 대표는 20205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33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 편집부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 편집부



이인기 대표는 어르신을 위한 충남신문의 업적에 경의를 표하며, 많이 부족한 저를 명사로 초대해주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인지교육은 결국 치매예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충남신문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개발 등 인지교육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편집부



이어서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21세기에, 장수의 비결은 건강이 최우선이지만, 그중 노년의 치매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국제인지교육협회(대표 이인기 이후 협회)는 치매예방에 관한 최신정보와 인지건강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 편집부



협회는 실버 교육사업을 통해 인지지도 전문 강사를 양성 파견하고 있으며, 이미 관공서, 노인대학, 복지관, 주민 센터, 실버타운, 평생교육원 ,경로당, 장기요양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예방 역량제고 등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편집부



정부 맞춤형 복지서비스-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중의 하나인 행복 가득 백년청춘수행기관으로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어르신인지 및 신체기능을 강화하고 사회참여를 지원하며 치매예방 등 건강한 노년기 삶을 지원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중앙치매 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되여 치매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도 수행중이다.

 

  © 편집부



뿐만 아니라 타 기관과의 협약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치매극복 협약체결/ 아우내은빛복지관 업무협약/천안서북소방서 남녀의용소방대 업무협약/등을 통해 여러 기관과 활발히 교류 중에 있다.

 

  © 편집부



이인기 대표는 국제인지교육협회는 지역주민들의 삶과 생활개선에 항상 관심과 노력을 가할 것이며 도움의 필요한 곳은 언제든지 달려가서 봉사하는 기업 봉사하는 단체로 성장 하겠다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 및 주민여러분들은 언제든지 저희 협회를 찾아 요청하면 기꺼이 도와 드리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편집부



한편 이인기 대표는 천안시 민간봉사단체 1호 천안흑성회 차기(2021)회장 내정 8기 천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천안아산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운영위원 천안 백석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원 천안 백석동 발전협의회 위원천안시 농아인협회 후원회 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 편집부



이인기 대표는 다음명사로 심상철 천안시문화도서관사업소장을 추천했으며 심상철 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