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의회,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앞장’

최연숙, 김명진, 윤명수 의원, 제69회 임시회서 조례안 각각 대표 발의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9:47]

당진시의회,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앞장’

최연숙, 김명진, 윤명수 의원, 제69회 임시회서 조례안 각각 대표 발의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0/03/20 [19:47]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 최연숙, 김명진, 윤명수 의원은 이번 제69회 임시회서당진시 노인대학 운영 활성화 조례안,당진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 지원 조례안,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대표 발의 했다.

 

  © 편집부

최연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당진시 노인대학 운영 활성화 조례안은 당진시 노인의 건강·여가 및 문화생활에 관한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한노인대학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발의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노인대학 운영 경비의 지원, 보조금 관리, 운영자의 교육 등에 관한 사항을규정하고 있다.

 

 

  © 편집부

김명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당진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 지원 조례안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의 설치·운영 및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발의됐으며, 협의회의 기능과 사업의 종류, 그에 따른 필요 경비에 대한 보조금 지원에 관한 규정을 명시했다.

 

 

▲     ©편집부

 윤명수 의원은 주민참여와 실질적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해 정책과정에직접 참여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의 운영원칙과 기능,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시의원들은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들의복리 증진과 지역발전, 자치분권을 위해 앞장서며일하는 당진시의회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들은 20일 열린 제69회 제2차 본회의에서가결돼 5일 이내로 집행부로 이송될 예정이며, 집행부로 이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공포되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