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 유곡초, 행복한 독서와 글쓰기의 방향을 찾다!

2019 교원 톡서 연수 실시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19/12/24 [15:47]

당진 유곡초, 행복한 독서와 글쓰기의 방향을 찾다!

2019 교원 톡서 연수 실시

최종길 기자 | 입력 : 2019/12/24 [15:47]

  © 편집부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1223(),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독서 및 글쓰기 지도를 주제로 독서연수를 실시하였다.

 

  © 편집부

 

오늘 연수는 독서교육 전문가이자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며 학생들과 다양한 글쓰기 활동을 전개하며 독서동기부여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수 선생님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학년말을 앞두고 다소 분주한 분위기였지만 유곡초 교사들은 다음 학년을 준비하며 학생들을 이끌어갈 독서 교육의 지침을 얻고자 연수에 적극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1학기 독서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만큼 호응이 큰 주제이기도 하였다. 온 책읽기 활동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여전히 읽기 활동에서 맴도는 독서교육의 어려운 난제를 헤쳐 나가고자 하는 강한 의지도 반영된 것이다.

 

오늘 강의에서 가장 울림이 된 것은 독서를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느끼며 학생 지도의 행복을 느끼게 되었다는 강사가 교사가 성장하면 수업도 성장 한다라는 책을 집필하며 교사의 수업성찰, 자기성찰의 중요성을 강의를 듣는 교사들과 함께 느껴보았다.

 

2020년 새해를 준비하는 유곡초 교사들에게 이번 강의는 독서의 참 의미를 깨닫고 학생지도에 다양하게 할용 할 수 있는 크나큰 동기부여와 지침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