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아들의 꿈, 놀이에서 자란다!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시행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01 [15:04]

유아들의 꿈, 놀이에서 자란다!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시행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2/01 [15:04]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충남교육청은 서산, 태안, 당진 지역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를 11월 30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 연수는 2020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개정 누리과정에 강사진이 핵심내용을 현장에 적용하기 쉽게 안내하여 교사들의 혼란을 덜어주고 성공적인 현장 안착과 유아·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교육청은 교사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충남 지역 6개 권역으로 나누어 11월 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천안 백석대학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태안 문화예술회관, 홍성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등 집에서 가까운 장소에서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도교육청 원화연 유아교육팀장, 한복연 장학사   

   김미경 교육 연구사 - 사회

 

이날 충남도교육청 한홍덕 교육과정 과장, 황인수 태안교육장, 원화연 유아교육 장학관, 한복연 장학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미경 교육 연구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인사, 환영사,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충남도교육청 한홍덕 교욱과정 과장 - 인사

 

한홍덕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들을 위해 참석해주신 당진, 서산, 태안 지역 선생님들을 만나 반갑고 감사드린다.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황인수 교육장님께도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

충남교육청은 아이들 한명 한명이 소중하다는 생각으로 교육을 펼치고 있다. 내년 누리과정 개정을 전면 시행하는데 문서로만 하는 게 아니라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을 주기위한 부분에 이런 교육연수를 하게 됐다. 유치원에 맞게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교육과정편성 등 2019 개정 취지를 생각하며 특색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어떻게 만들 것이며, 운영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아이들이 행복하려면 선생님들이 편안하고 행복해야한다는 생각으로 많은 노력중이고 내부를 들여다보고 있다. 2020년도 에도 교사 처우 개선 등 예산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문 강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선생님들의 열정과 열망, 관심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유치원 운영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황인수 태안교육장 - 환영사

 

황인수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주말 교육연수룰 위해 일찍 참석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유아교육은 헌신과 희생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려움이 있지만 교육에 매진하는 선생님들을 옆에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