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주민 친화적 범죄예방 앞장…범죄 제로(zero)동남구 만들 터!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명사초청 109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17:32]

주민 친화적 범죄예방 앞장…범죄 제로(zero)동남구 만들 터!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명사초청 109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9/11/13 [17:32]

 

  © 편집부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은 지난11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09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 편집부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 편집부



 

김광남 서장은 평소 충남신문이 어르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우리고 있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어르신들의 정보제공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올해로 10년째 경로당에 신문을 보내오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으며, 경의를 표한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 편집부



이어서 신문보내기 사업에 명사로 함께 할 기회를 주어 감사드리며, 동남경찰서에서도 지역 언론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함께 성원을 기원 하겠다고 말했다.

 

김광남 서장은 다음 명사로 박성권 동남구 자율방범연합 대장을 추천했으며, 박성권 대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하겠다고 전해왔다.

 

  © 편집부



한편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은 201886일 취임 이래 수많은 업적을 달성했다.

 

특히 일일이(112) 만남 순찰 제 시행은 목적의식 없는 차량 위주 순찰근무에서 탈피, 지역주민과의 직접 접촉을 활성화하여 주민 친화적 범죄예방활동으로 범죄불안심리를 제거하기 위한 일일이 만남순찰 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는 1회 이상 치안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대를 위주로 순찰차 1개조가 1곳 이상을 방문하여 지역주민 2명 이상을 만남으로서 지역 주민들과 소통 활성화 한다는 내용이다.

 

  © 편집부



변호사 수사 민원 상담관 운영은 국민 생각함국정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민원인의 인권보호와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해 충남 최대 변호사 수사민원 상담관(33)을 위촉하여 최상의 종합적전문적 무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 중심의 수사구조 개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과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편집부



경찰서 청사 주차장내 어르신전용 주차장 설치는 최근 고령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발생 율 증가와 함께 주차장 이용 시 이른바 문콕등 경미한 접촉사고 발생이 증가한데 착안하여 노인전용 주차장을 일반 주차장 보다 넓은 구역으로 정하여 노인전용 주차구역 2,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2면을 신규 설치하여 교통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있다.

 

경찰서 통합 민원실 신설은 경찰민원 원스텝 서비스 제공 및 청사보안 강화와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경찰서 통합민원실을 신설과 함께 민원실을 확장하고 인권·수사상담센터 등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치안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켰다.

 

  © 편집부



문화체육의 날 시행은 따듯한 직장 분위기 조성과 직원 내부만족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젝트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문화체육의 날을 운영, 야외 무도훈련과 체육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 직원의 기초체력 단련 뿐 아니라 직원 상호간의 유대강화와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선문대학교 한국어교육원(원장 하채수)과 공조하여 외국인 치안강화를 위한 지역순찰도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편집부


또한 경찰시민학교운영으로 진짜 경찰(수료생 박은지 씨 경찰시험 합격)’을 배출했으며 청소년이 행복한세상 만들기 추석설 명절 복지시설 위문사회적 약자보호 및 체감안전도 향상위한 희희낙락&경찰직업 홍보부스운영 피서철 몰카집중점검 재능 나눔 활동 어르신 480여명대상으로 카카오 톡 피싱예방교육 청당동 동천안 우체국 직원 9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실시 명절 전 전통시장 범죄예방 활동 강화 숨은 경찰 홍보물 찾GO, 상품받GO, 안전도 높이GO(‘우숨 찾아 웃음 찾기이벤트)진행 태풍 링링피해복구 지원(용곡동 사과 농가 1200평 약 120주 낙과수거) 서민‘3()사기 범죄’ OUT 홍보 외국인노동자 치안봉사단태권 리더스발대(유단자 10여명선발, ‘더 큰 천안 능수 폴외국인 범죄예방 강화위해)식 개최 길 잃은 정신지체장애여성 신속구조(목천북면파출소)! 등을 펼쳐왔다.

 

  © 편집부

 

그 결과 천안동남경찰서는 2018, 외사경찰 치안종합 평가 1위를 달성했으며, 이는 충남도내 16개 경찰서 중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 편집부



김광남 서장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근무, 서울 광진서 수사과장, 경찰청 수사국 근무, 충북청 청문감사담당관, 고흥경찰서장, 전남 형사과장, 완도경찰서장, 충남청 수사과장 등 주요 요직에서 근무를 했으며, 2018년 대통령 정부 포상 및 2009년 국무총리 정부 포상 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