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홍성교육지원청 '친절하고 단호한 부모 되기 프로젝트’ 성황리 출발!

2019 학부모 긍정훈육 연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09:46]

홍성교육지원청 '친절하고 단호한 부모 되기 프로젝트’ 성황리 출발!

2019 학부모 긍정훈육 연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9/20 [09:46]

  

▲     © 편집부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9월 19일(목) 오후 6시 30분 홍성교육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학부모 긍정훈육 연수를 운영했다. 

 

2019 학부모 긍정훈육은 아들러 심리학에 기반한 긍정 훈육 실천 방법으로, 원칙이 있으면서도 따뜻하게 격려하고 존중하여 자녀의 책임감과 문제해결능력, 협력하는 능력을 키워 건강하게 자립하도록 도움을 주는 부모교육이다.

 

▲     © 편집부

 

원당초등학교 이효주 교사의 긍정훈육 첫 번째 강의로 시작된 이번 연수는, 앞으로 청송초등학교 이정선 교사 등 유명 강사진을 모시고 6회 12시간 동안 운영한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나만 바쁘게 살고 열심히 산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도, 남편도 내 주변사람들도 다 자신의 역할과 삶에 대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니, 모두가 고맙고 아이도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아이를 내 뜻에 잘 따라오도록 훈육하기 위해 연수를 신청했는데, 긍정훈육을 접해보니 그런 생각을 한 내가 어리석었음을 알게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     © 편집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 행복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교육으로는 9.26.(목) 저녁 7시 ‘2019 명사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중 3번째 특강으로, 위즈덤 하우스 석철진 대표의 ’思(사)고치며 미래路(로)를 깨단하다‘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학부모 교육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은 충남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bumo.edus.or.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